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분들이나 저소득층을 위한 우체국에서 가입할 수 있는 우체국 보험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과 군복무자 분들이 군복무중 부상을 입을 경우 지원 받을 수 있는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그리고 경기도의 재난현장에 투입되었다가 부상을 입었을 때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군 장병 상해보험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부나 지자체에서 조건에 맞는 대상들에 지원해주는 보험이기에 본인이 보험금 신청 대상에 해당되시는지 잘 확인해 보시고 보험에 가입하시거나 보험금 신청을 하셔서 힘든시기 유용한 혜택을 잘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에서 가입할 수 있는 우체국 보험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을 위한 보험으로 1년에서 3년까지 저렴한 보험료를 납부한 후에 만기가 되면 납부한 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이기에 사실상 무료 보험에 해당합니다.
1년에 만원, 3년차에는 3만원의 저렴한 보험료를 납부하셔야 하는데요. 무료에 해당하는 보험인 만큼 보장이 그리 크지는 않지만 수술을 받거나 할 때에는 제법 든든한 지원이 될 수 있습니다.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사망 했을 때 2천만원의 보험료가 지급됩니다. 또한 입원을 하게되면 1인당 매일 1만원을 120일동안 지급 받으실 수 있으며, 수술시 수술 종류에 따라 10만원에서 1백만원까지 보장을 받으실 수 있는 보험입니다.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은 3년동안 맡겨두는 돈은 매우 저렴하지만 꽤 쏠쏠한 혜택을 받을 수있는 보험인데요. 하지만 앞서 설명드렸 듯 모두가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은 아니기에 우체국 행복보험에 가입하시려면 나의 소득 요건과 연령대가 맞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가입가능 연령은 만15세부터 만65세까지이며, 소득기준은 기준중위소득 50%이하여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무배당 행복 보험은 근로빈곤층을 위해 설계된 공익형 상해 보험으로 가입자가 재해사망을 하게 된다면 가족에게 유족위로금과 상해입원, 통원 실손의료비를 보상 받을 수 있기에 근로빈곤층에게 매우 유용한 지원책이 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을 챙겨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 및 서류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에 가입하시면 1년간 통신 비용 전부를 지원 받으실 수 있다고 하니 보험 신청시 잘 확인 해 보시고 혜택도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의 경우 이 보험을 당장 사용할 일이 없다해도 일단 필요할 때에는 매우 요긴한 혜택이 될 수 있기에 꼭 미리 가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소득층을 위한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은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셔야만 신청이 가능하지만 꼭 저소득층이 아니시더라도 그외 우체국에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보험상품들이 많습니다. 위에 링크를 걸어 놓은 우체국 보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다양한 우체국 보험 상품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군복무 청년 상해 보험은 경기도 전지역과 강원, 전라, 충청 등의 일부지역에서 군복무 청년들을 위해 지원해주는 무료 보험입니다.
대상자가 별도로 신청하실 필요 없이 위의 지역들에서 거주하며 군복무를 하신다면 자동으로 가입이 되어 있는 보험입니다. 보장내용은 군복무 중 가벼운 부상부터 사망까지 본인과 유족들에게 보험금을 지급해 주기에 보험금을 청구할 상황이 생기신다면 복무중인 지역의 상해보험 접수센터를 방문하셔서 보험금을 청구하시면 됩니다.
최근 경기도에서는 재난 복구 현장에 투입되었다가 상해를 입거나 사망한 군 장병에게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해 줄 수 있는 군장병 상해보험 계약도 체결했다고 하는데요.. 위험한 재난 현장에서 사고가 발생한다면 보험금 청구는 경기도 재난복구 지원 군 장병 상해보험 전용콜센터에 문의 하셔서 직접 접수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역명 + 상해보험 전용콜센터를 검색하셔서 통화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군장병 상해보험에 가입되는 대상은 경기도의 재난복구 현장에 참여한 현역 병사 및 장교, 준사관 및 부사관, 군 간부 후보생이 포함된다고 하며 보험기간은 1년이라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드린 정부 및 지자체 지원 무료보험들 1부 시민안전보험, 풍수해보험, 저소득층 아동보험2에 대한 내용들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집주인은 왜 세입자에게 계약기간이 종료되지 않았음에도 며칠만 전출을 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일까요? 대부분 다른 이유를…
임금 체불은 소멸 시효가 있습니다. 해당 사건이 있은 시점으로부터 3년 후면 시효가 소멸되어 버리기에 기간이…
부동산 등기법이 개정되면서 이제껏 우리가 '등기부 등본'이라고 부르던 등기부의 명칭이 '등기사항 증명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변경…
곧 현금 대신 사용될 것으로 추진되고있는 CBDC는 현금 대신 예금 토큰을 사용하게 되며 현재 우리가…